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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6/07/25 (20:30)
작성자 : 건강만들기 조회수 : 2376 
 
제목 : 붕어운동
 
 
  

운동방법 : ① 방에서 베개를 베고 바로 눕는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② 되도록 발끝을 모으고 무릎 뒤쪽을 뻗는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③ 두 손은 깍지를 끼어 머리 밑에 놓는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④ 마치 붕어가 헤엄치는 모양으로 좌우 수평으로 흔든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⑤ 1회 1~2분에서 4~5분까지 늘린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⑥ 타인에게 실시하는 경우는 발목을 잡고, 뒤꿈치를 자기몸에 붙여 자기 몸과 함께 진동한다.

운동효능 : ① 척추 좌우 부정이 나아진다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② 척추신경, 교감, 부교감 신경의 기능이 향상된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③ 복부장기 특히 장의 생리적 위치를 바로잡아 장폐색, 유착등을 예방할 수 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④ 복통이 있을 때는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 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⑤ 변비에도 매우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 있다.


 


 
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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붕어운동 건강만들기 2006/07/25 2376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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